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민 생각함 통해 시민 참여 확대…최종 결과 6월 19일 발표 예정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이 6월 5일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2025년 추진하는 산림복지 우수사업 24건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투표는 산림복지 분야에서 국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공감하는 우수 정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산림복지 정책의 현장성과 국민 참여 기반의 성과평가 체계를 확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투표 대상인 24건의 프로젝트는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14건과 민간산림복지 활성화 지원 사업 10건으로 구분된다.
각 후보 사업은 카드뉴스 형식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돼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주요 내용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는 각 분야별로 최대 3개까지 우수사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투표 결과는 6월 19일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사례는 2026년 산림복지 정책과 서비스 품질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국민이 산림복지 정책의 주체임을 확인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산림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