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와 (재)아산문화재단은 ‘2024년 이순신 관광 굿즈 개발 공모전’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효애 치유관광더하기 사업 이순신관광브랜딩의 일환으로 아산을 이순신 관광 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진행된다. 공모 굿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생산 가능하며, 이순신 상징을 담은 제품이어야 한다. 응모는 국내 사업자 또는 법인을 갖고 있는 업체가 참여 할 수 있다.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며, 1차 심사 통과자는 4월 4일까지 견본품을 제출처에 방문 또는 택배로 제출한다. 수상작은 4월 16일 (재)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출 가능한 작품 수는 한 업체 당 5점으로 제한된다.

공모전 상금은 대상(1작품) 1,500만 원, 금상(2작품) 1,000만 원, 은상(5작품) 400만 원이며, 시상금은 수상 작품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재)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아산시 관광진흥과 충효애 TF팀(041-530-6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굿즈는 아산의 이순신 관광 홍보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라며, “이순신 상징을 담은 독창적인 작품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