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폴리텍)는 14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회장 신동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폴리텍은 10년전인 2014년부터 공동주택관련 설비관리전문가과정 및 정보처리실무 정규교육과정을 전국 최초로 실시한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매년 공동주택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해왔다.

그동안 아산폴리텍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기업에 기능인력을 지원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협회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 주택관리사 향상교육 및 일학습병행 사업 홍보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 취임한 신동희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장은 “아산폴리텍의 입지적 조건이 충남도의 주택관리사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이 되어줄 것”이라며 “주택관리사 재교육과 추가 기술교육 등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택관리사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목 학장은 “지역 기반의 산업에 맞는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주요 임무”라며 “향후 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아산폴리텍은 산업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2년제학위과정의 신입생을 추가모집중이다. 원서접수는 진학사어플라이에서 가능하며, 자동차융합기계과, AI소프트웨어과, 시각디자인과, 방송미디어과 등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