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8일, 관내 유치원 교사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4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배움자리 연수’를 실시했다.

공사립 희망교원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배움자리는 △충남미래교육 2030 방향 △충남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아산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주요업무계획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4년 교육과정 함께 만드는 주간에 앞서 충남 교육정책,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등 실무를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유아의 올바른 성장발달 지원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와 이음학기,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육여건 개선 지원사업 등으로 미래교육과정 체제 기반을 다지는 내용 구성으로 전문성을 더했다.

특히 2024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집필위원인 아산 한들물빛유치원 최자능 선생님을 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현장 맞춤형 배움자리로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현장의 교육과정 이해력과 적용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2024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를 높이고, 충남형 미래유치원의 다양한 맞춤형 놀이와 배움을 통하여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