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15개 사업 총 1억 6400만 원 투입, 도시농업 저변확대 기대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6일까지 ‘2024년도 농업기술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농업기술 시범사업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하고 농업경쟁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식량작물분야 3개 사업 ▴원예작물분야 8개 사업 ▴농영경영분야 1개 사업 ▴도시·치유농업분야 3개 사업으로 총 4개 분야 15개 사업으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계룡시에 두고, 시범요인을 충족하며 사업 수행 가능한 농업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신청 마감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내방하여 사업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접수하면 되고, 사업 대상자는 현지 조사와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종합적 평가를 실시해 계룡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신기술 보급과 도시농업 저변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계룡시의 지속가능한 농업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 시범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2-840-3407)에 전화하거나, 계룡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