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 9일 쿠웨이트에서 열리는 내구 레이스 대회로 ‘24시 시리즈’의 2023 시즌 피날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24H Series)’의 시즌 마지막 대회 ‘2023 한국 12시 쿠웨이트(2023 HANKOOK 12H KUWAIT)'가 지난 8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양일간 개최됐다.

2023 시즌 24시 시리즈는 올해 1월 아랍에미리트에서 ‘한국 24시 두바이(HANKOOK 24H DUBAI)’ 개막전을 시작으로 아부다비, 이탈리아, 벨기에,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등에서 진행됐으며, 시즌 마지막 라운드인 쿠웨이트 대회를 끝으로 피날레를 장식하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2015년부터 24시 시리즈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 레이스에 최적화된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 및 가치를 입증해왔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에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됐으며 모든 경기에서 ‘24H Series Powered by Hankook’라는 공식 명칭이 사용됐다.

경기가 진행되는 ‘쿠웨이트 모터 타운(Kuwait Motor Town)’은 17개 곡선 주행 구간이 포함된 총 길이 5.156km의 국제자동차연맹(FIA) 1급 서킷이다. 큰 일교차와 함께 겨울철 낮 최고 온도가 30도에 육박하고 거친 모래바람이 부는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한국타이어는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 성능으로 참가 드라이버들의 완벽한 레이싱을 뒷받침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24시 시리즈에서 ‘포르쉐 991’, ‘람보르기니 우라칸’, ‘BMW M4 GT3’, ‘메르세데스-AMG GT3’, ‘아우디 R8’ 등 고성능 슈퍼카들과 함께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유럽과 중동의 각기 다른 기후의 고난도의 서킷에서 탁월한 타이어 내구성과 접지력, 핸들링 성능 등을 일관되게 발휘하며 대회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레이싱팀은 이번 시즌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에 참가해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GT4 클래스 부문 우승을 차지해 대한민국 타이어 기술력과 모터스포츠 기량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입증한 바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4시 시리즈의 2024 시즌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계획이다. 2024 시즌은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개막전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벨기에, 포르투갈, 스페인 등 유럽과 중동의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