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지역 사회복지관과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든다.

18일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7개 다함께돌봄센터와 인근 4개 사회복지관과 아동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과 후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설치돼 있는 서구, 유성구, 대덕구 내 관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곽영수), 송강사회복지관(관장 김영미),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인정), 대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미영) 총 4개 기관이 함께한다.

협약 기관들은 △물·인적 자원 연계 △사회서비스 협력 △돌봄 안전망 확대 등을 약속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축적된 복지서비스 경험 및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관과 촘촘한 아동 돌봄 체계를 구축해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협약의 목적을 밝히며 “지역사회가 함께 돌봄 안전망을 만들어 지역 안에서 성장하고, 경험하고,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정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예방하고,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다함께돌봄센터와 함께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