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과 미래 기술개발관련 진솔한 대화 나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1일,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가 방문해 학생들의 수업 참관 및 융합형 실습장인 러닝펙토리 실에서 활용되고 있는 장비와 기술들에 대한 시연을 했다.

윤석열 후보는 지역산업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을 방문하여 융합형 프로젝트 실습을 실시하고 있는 20여명의 학생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번학기 마지막 실습하고 있는 프로젝트 내용에 대하여 질의를 하며 교육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술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PLC제어 프로젝트, 방송미디어과의 XR 기술을 활용한 아산폴리텍 사이버 스튜디오 교육체험, 3D 프린터로 시제품 제작하고 있는 학생들과 대화를 가졌으며, 그동안의 프로젝트 결과를 학생 스스로 발표하는 시각디자인과의 프로젝트 발표회를 참관했다.

또한 윤석열 후보는 학생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적극적인 질의 응답으로 화기애애한 대화를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중소벤쳐기업청과 협업하여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깨비 마당인 취업박람회를 실시하고 있는데 사이버 공간의 메타버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 학생과 직접 질의응답하며 신기술이 취업공간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체험도 했다.

아산폴리텍대학의 꿈의 창작마루인 러닝펙토리실은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융합하여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작하거나, 기업의 시제품 제작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들의 직업체험과 기업맞춤 향상교육등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정보통신시스템과, 시각디자인과, 방송미디어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자동차융합기계과등 4차산업혁명 핵심 학과로 구성되어 최근 10년간 80%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지속하고 있으며 1년간 취업을 유지하는 취업유지율도 1차 92.9%, 2차 87.8%를 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