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예산 = 박제화 기자] 예산 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오는 2024년도 개관을 목표로 건립중인 국립 소방 박물관에 전시 될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 운동 홍보에 나섰다.

기증 대상 유물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소방관련 사진, 문헌, 서적, 물품, 의복, 장비 및 차량,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기증할 수 있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발급 및 감사패 수여, 각종 중요 행사, 전시개막식에 초청 등 기증자 예우와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기증된 유물은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해 영구보존, 특별전시·연구·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이를 위해 예산소방서에서는 멸실·훼손될 가능성이 있는 소방유물과 개인이 소장하고 있거나 기관·단체 등에 방치돼 있고 열악한 보존환경에 놓여 있는 관련 역사자료에 대해 기증의사와 소재 정보를 제보받고 있다.

소방 유물에 대한 기증의사와 소재정보 제공은 예산소방서 예방 총괄팀 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오식 예산 소방서장은 “지역의 소방관련 유물들이 많이 발굴되어 소방 유물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 국장님 ! 죄송한데요 어제보낸 기고문좀 시사성이 없드라도 내주시면 고맙겟습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