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3)이 지난 6월 21일 제258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도 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할 수 있도록 촉구 건의한 것이 받아들여져 7월 말부터 백신을 접종하게 됐다.

정기현 의원에 따르면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촉구 건의문’에 대해서 지난 2일 대전시로부터 “학원강사·사무직·차량기사 등 종사자 전부 약 1만 4000명을 자율접종 대상으로 선정하여 우선 접종하기로 하였다”는 검토결과를 회신 받았다고 알려왔다.

정기현 의원은“학생 관련 집단감염은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을 매개로 한 양상도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한번 발생하면 지역사회로 빠르게 전파되는 특성이 있다”며“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가 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조속히 시행할 것”을 정부와 대전시장에게 촉구 건의한 바 있다.

정기현 의원은“이번 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 우선 백신 접종이라는 대전시의 결정으로 2학기 전면등교에 큰 힘이 될 것이며, 학생 안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아울러 학교에 출강을 하고 있는 예술강사 등 방과후 강사 등에도 조속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