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8일 한내초 학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의 첫 문을 열었다.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에서 학부모교육 수요 조사를 통해 강좌 날짜와 주제를 신청하면,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운영하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꾸준히 실시해 오고 있다.



올바른 자녀 성교육 강의를 위해 초빙된 이경희 강사(KHLab 대표)는‘성교육은 단순히 우리 몸의 신체의 명칭과 기능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이 소중한 존재이고, 나의 몸과 타인의 몸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또한 자녀가 성에 대한 호기심을 보인다면 더욱 귀 기울여 자녀의 다양한 질문들에 답해주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예전과는 달라진 성 문제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해 참여하게 되었는데 오늘부터는 아이와 함께 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엄마가 되어주도록 노력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을 활발히 지원하여 더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시간대로 평일 학부모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직장인 학부모 등 교육소외 학부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학부모가 포함된 학교·단체·직장에서 강의 최소 1달 이전에 신청할 수 있다.(문의: 보령학부모지원센터 041-930-6343)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