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관내 초중고 자체 조리교를 대상으로 1일 ~ 11일까지 서정문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과장, 행정과장 등이 식중독 등 각종 위생ㆍ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2021년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식중독 예방관리와 학교급식 방역관리 점검으로 안전한 급식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재료 검수 시 복수검수 실시 ▲학생·교직원 손씻기 등 개인위생 실천 ▲급식사고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대응체계 구축 ▲학교 밀집도 및 접촉 최소화 방법 급식운영 여부 ▲학생 접촉이 빈번한 시설 및 기구의 매일 청소・소독, 식당 환기 여부 ▲급식종사자 건강상태(발열검사) 관리여부 ▲급식실 방역물품 구비 여부 ▲외부인 출입 기록・관리 대장 비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서정문 교육장은 대천여자고등학교를 6월 1일에 방문해“기온이 상승하는 요즘 시기에 식재료를 더욱 위생적으로 취급하여 안전한 학교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식사와 배식하면서 학교급식 방역에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하셨으며 급식관계자의 노고에 대한 격려로 사기 진작을 도모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간부 특별점검에 이어 수시로 현장을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하는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