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예산= 박제화 기자] 예산 소방서(서장 김오식)가 지난 28일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하여 홍원표 예산군 의회 의원 "국민의 힘, 예산군 라선거구"과 함께 소방 통로확보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동승체험을 실시했다.

이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체험은 지역인사가 직접 참여하여 화재ㆍ구조ㆍ구급 발생 시 불법 주ㆍ정차로 인한 출동 장애 등을 직접 경험해보고 소방차 현장 도착시간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동승체험에 나선 홍원표 예산군의원은 방화복 등 개인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소방차에 탑승해보는 등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에 직접 참여했다.

홍원표 예산군 의원은 “이번 동승체험은 긴급출동 시 소방대원들의 애로사항과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 군민들이 소방차 길터주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진 화재 대책 과장은 “소방차 출동 시 길을 비켜주는 군민의 작은 배려가 생명을 구하는 큰 기적을 만들 수 있다”며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동승체험 전과 종료 후 차량 손잡이, 좌석을 소독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