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안전·레저·환경 분야 등 해양 특화프로그램 7종 발표 진행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원장 최병금)은 26일 중회의실에서 수련과정 신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2021년 신규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해양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해양수련활동 활성화 및 교수요원의 역량 증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해양 안전·레저·환경 분야 등 해양 특화프로그램 위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발표 프로그램으로는 △ 기초 세일링을 이해하고 체험하는‘요트 세일링’△ 스킨스쿠버 사용법을 이해하고 물에 대한 친화력을 높이는‘물속은 나의 놀이터 스킨스쿠버’△ 선박 퇴선과정을 역할극으로 이해하는‘여보세요? 들리세요?’△ 수중불안 학생들의 수중 자신감 향상을 위한‘수중불안을 이겨내고 세상으로 나아가 끼를 펼쳐라’△ 패들보드를 통해 신체 무게중심을 이해하는‘SUP(Stand Up Paddle)? SUP(Stand Up Person)!’△ 생활 속 주변 물품을 활용하여 인명구조법을 실습하는‘서바이벌 생존왕!’△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실천하는‘해양오염과 미세플라스틱 아픈 바다 이야기’등이 있었다.

또한, 신규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실행성 등을 평가하기 위해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였으며, 세부적인 최종 검토과정을 거쳐 2022년 수련 과정 프로그램에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최병금 원장은 "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해양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수요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면서 내실있는 수련활동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