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6일 관내 교육복지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교육복지와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실시간 연수로 진행했다.

서울 샘교육복지연구소 박경현 소장을 강사로 교육복지의 필요성, 학생을 정말로 돕는 교육복지의 원리, 교사의 역할 등 현대사회에서 가족의 변화, 교육의 불평등 속에서 교육복지을 실천할 수 있는 핵심 요소와 교육복지 운영사례를 살펴보며, 교사들의 참여 활성화 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참여 교사들의 호응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복지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지원으로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교육복지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지원센터의 역할과 지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연수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문희 교육장은 "교육복지지원센터를 통해 해마다 교육복지 실천을 위한 징검다리교실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과 협력하여 학생 중심 교육복지 실천에 중점을 두며,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학생들은 지역기관 과 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성장 지원을 하며, 교육복지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