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의장 윤재은)는 4월 23일부터 4월 2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15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으로는 26일(월) 개최되는 의안심사 특별위원회에서 ▴2021년도 수시분 계룡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계룡시 생활폐기물 위생매립장 민간위탁 동의안 총 2건의 의안을 심사하며,

27일(화)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작성과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의 건을 확정하게 된다.

계룡시의회 윤재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하여“제5대 계룡시의원으로서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시면서 계룡시 발전과 시민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전하였으며, 또한“최근 공직자의 도덕적해이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에 계룡시에서는 공무원의 공직윤리 확립에 힘써주기 바라며, 우리 시의원들도 투명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의회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6월 16일부터 24일까지로 감사대상은 본청 14개 부서, 군문화엑스포지원단, 직속기관, 사업소 및 면·동이며, 시정 전반에 대해 그 실태를 파악하여 합법성 및 합목적성 제고와 동시에 주민복지 등에 관한 정책이 합리적으로 시행되었는지 감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