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에서 배우는 경영’ 주제로 열려

[대전투데이 천안취재본부=이풍호 기자]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지난 22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기업인들간의 인적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제160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조찬특강에는 유관기관단체장,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지대학교 사학과 한명기 교수의 ‘위기에서 배우는 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한명기 교수는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강대국들의 움직임은 과거 역사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며 “왜란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나라를 구하기 위한 많은 의인들의 노력을 교훈삼아 현재의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대를 존중하며 책임의식을 가지고 통합을 이끌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회장은 “위기는 항상 우리곁에 있었으며 우리의 선배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했듯이 지금의 어려움도 지난 역사를 거울삼아 폭넓은 혜안으로 이겨내야 할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은 격월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접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bcci.korcham.net)를 참고하거나 회원서비스팀(041-559-5715)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