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이영호기자] 대전시여성가족원이 2018년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또한 수강생들의 취·창업 도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카페 매니저 양성과정」, 「코딩지도사」, 「ITQ 정보기술자격증」 등과 이스라엘의 교육방법으로 서로 질문하고 토론하는 하브루타를 활용하는 「하브루타 독서코칭 지도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등 총 282개 강좌에 6,541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한, 가정친화 과정으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정형체조와 가족건강」,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영화를 통한 내 삶의 행복 찾기 「나를 찾아 떠나는 영화여행」, 작품으로 만나보는 유럽의 주요 도시 「그림 속 유럽여행」과정이 새롭게 마련되었다.

수강 신청은 대전광역시OK예약서비스(www.daejeon.go.kr/okr/index.do)를 통해 인터넷으로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8월 3일 오전 9시부터 8월 8일 오후 6시까지 6일간이다.

수강료 납부 또한 인터넷을 통해 결제하면 되는데 수강료 결제수단의 다양화(신용카드, 가상계좌입금, 실시간계좌이체)로 수강 신청자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김광수 여성가족원장은“일과 가정의 균형이 대두되는 요즘 내 가족과 내 삶을 돌아보고 소중함과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수강생들의 취․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와 여성가족원 홈페이지(www.daejeon.go.kr/lif/index.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원(도마동, 042-270-7621), 동부여성가족원(법동, 042-270-7700), 남부여성가족원(대성동, 270-7799), 북부여성가족원(송강동, 270-7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