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규)은 지난 9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2016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시행학교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의무시행교인 관내 중학교 17교, 고등학교 10교의 교감과 학교별 나이스 업무 담당자 54명이 참석한 이날 연수에서는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평가 시행을 위한 세부 업무 처리 절차에 대해 교육했다 아울러 점검표를 활용한 ▲시행준비 ▲시행당일 ▲시행완료 3단계에 걸친 점검과 확인에 대해 강조했다.

6월 21일 시행되는 ‘2016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개인 및 단위학교 학업성취수준을 파악해 행․재정적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교육과정 개선과 기초학력미달자의 학습결손보충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에 목적이 있다.

학교장은 공정하고 안정적인 평가 시행을 위해 평가본부를 설치해야하며 학부모에게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취지 등을 충분히 안내하는 가정통신문을 시행해야 한다. 또한 평가 시행계획을 수립해 문제지 보관 및 보완유지를 강화하고 평가전에 학교 자체연수를 2회 실시해야 한다.

이날 김일규 교육장은 “시행학교에서는 2016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계획 수립 및 관리를 엄정하고도 철저하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시보고 및 점검체계를 구축해 문제 상황 발생에 대처하고 안정적인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