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대전·충청 출향 공무원과 간담회 열어

대전시는 지난3일 오후 7시 호텔인터시티에서 세종청사 공무원과 네트워크 강화 및 업무협력 을 위해 대전‧충청출신 출향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권선택 시장과 대전‧충청 출신 향우공무원 및 대전시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설명 및 시정홍보 동영상 상영, 시장 환영사, 향우공무원 답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정부세종청사 17개 부처 중 15개 부처의 향우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에 대한 마음과 지역발전을 위해 중앙정부・대전시의 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시 발전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 환영사에서“고향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향우회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라며“지난해 향우공무원님들의 아낌없는 노력에 힘입어 대전시 국비확보를 당초 정부예산보다 2,553억원 증가한 역대 최대 2조 3,700억 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앞으로도 중앙부처와 대전시에 유기적인 협조와 소통을 튼튼히 하도록 하겠다. 금년도에도 지역역점 추진사업에 대해 향우공무원들께서 더욱 기여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다.


시에서는 향후에도 중앙부처 향우공무원과 간담회 등을 수시로 열어 지역현안사업에 대하여 향우공직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