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군수기,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개최 등 생활체육활성화에 5억 4874만원 투입 -

청양군이 주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기회 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올해 5억 4874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레크리에이션,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양군수기와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개최 및 각종대회 출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오는 2월부터 생활체육지도자를 활용 문화체육센터를 비롯해 각급 학교체육관, 읍?면 게이트볼장 등을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체능교실(탁구), 청소년 체련교실(방송댄스, 복싱), 장수노인체육대학(게이트볼), 청소년클럽대항대회(축구, 피구) 등이 있고 이 밖에 레크리에이션, 유소년 스포츠교실, 각 종목별 생활체육교실 등을 운영하여 군민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생활체육대회는 축구, 배구, 게이트볼, 탁구 등 9개 종목에서 군수기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고 어머니생활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관내 여성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돕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생활체육은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군민 복지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