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지난 28일 대전 대덕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및 충남 금산군 부리면 한국타이어 아카데미하우스에서‘2013 동그라미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정과 회사는 하나의 공동체, 즉 ‘가사불이(家社不二)’란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각각 대전과 금산에서 대전공장과 금산공장 사원과 사원가족,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의 경우 참가자들의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등 3가지 테마 별로 다채롭게 마련됐다.

체험마당은 등 만들기, 요술 꽃 만들기, 카네이션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케리커쳐 등 9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놀이마당의 경우 아빠와 망치, 도전 로데오, 핀볼축구, 풍선다트게임, 어린이놀이터 등 12개의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먹거리마당에서는 다양하고 푸짐한 음식들로 참가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초대가수 윙크와 댄스팀 허니 등의 무대공연도 진행되어 이날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 마지막 시간에는 각종 경연대회 시상식과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타이어 한국지역본부 박철구 본부장은 “매년 사원과 사원가족,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사불이의 문화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일터이자 지역주민들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산업의 태동과 맥을 같이 해왔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타이어 회사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