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서장 이시준)는 지난 24일 의당면 장애인 복지센터에서 충남장애인협회공주시지부 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명호), 농아인협회(회장 김의영), 시각장애인협회(회장 이용진), 공주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맹석) 및 각 지역(18개 지대) 지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장애인 안전확보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장애인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공주경찰서의 추진사항에 대하여 설명회를 갖고, 평소 지역사회의 치안을 위해 협력하는 자율방범대의 특별한 협조를 구하기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주요 업무협약(MOU)의 내용으로 지역 사정에 밝은 자율방범대원들이 순찰근무시 독거노인․장애인에 대한 중점 순찰 실시로 범죄의 취약한 노인․장애인을 보호하고, 독거노인․장애인의 생활상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시 구호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봉사활동 참여와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는 것이다.

또한 공주경찰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LED 지팡이 100개와 휠체어 등에 부착하는 반사광 리플렉터 600개를 장애인협회에 전달하였다.

이시준 경찰서장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지역 치안을 위해 힘쓰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맹석 공주시자율방범연합대장은 “당연히 우리가 앞장서야 할 일”이라며 “노인․장애인 보호활동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