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세대에게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 -

- 실버세대에게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 -

365일 건강한 온양온천시장이 ‘혈액순환, 치매예방’을 주제로 하는 제 2회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 “건강백세 행복장터”를 오는 25일 아산시민문화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 “건강백세 행복장터”는 2012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온양온천시장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니어 전문 박람회이며 7월 4일, 제 1회 박람회를 시작으로 매달 말 건강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운영된다.

온양온천시장은 지난 1회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에서 천 명이 넘는 관람객을 유치하며 박람회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행사 후에는 KBS 6시내고향, SBS 좋은아침 등 주요 방송에서 보도되며 ‘전통시장 최초 시니어 박람회 개최’의 타이틀에 필적할만한 인기를 누렸다.

또한 방송 출연 직후 박람회와 시장 내 상점들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는 등 다음 개최되는 박람회와 시장에 대한 일반인들의 기대치도 한층 높아졌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2회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아산시민문화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크게 ‘실버여가’, ‘실버라이프’, ‘실버헬스’, ‘실버용품’코너로 구성된다.

'실버여가’ 코너에서는 시니어들의 추억을 테마로 한 짚풀, 솟대 체험과 골동품 경매 및 벼룩장터, 단돈 만원으로 시장을 관광 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등 전통시장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실버라이프’ 코너는 시장 점포가 직접 참여해 시니어 패션에 관련된 물품을 선보인다. 또한 일자리에 관심 있는 실버들을 위해 어르신 일자리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시니어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는 ‘실버용품’ 코너에서는 지팡이, 건강베개 등 시니어 용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어르신들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을 주제로 매번 다른 테마를 정해 진행되는 ‘실버헬스’ 코너에서는 무료 건강상담과 마사지, 건강체조 등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예정이다. 그 외 지역 예술가들의 무대공연, 건강차 무료 시음행사, 승전떡 판매 등이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한편 일반 관람객이나 시장 방문객을 위한 경품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8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온양온천시장 내 스마트쿠폰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스티커 쿠폰 5장을 받은 고객들은 행사당일 경품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선착순 100명의 응모자에게는 주방세재를 덤으로 증정한다.
경품추첨 행사는 8월 25일 17:30분에 현장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등 전자레인지, 2등 선풍기, 3등 헤어드라이기 또는 핸드형 손청소기, 4등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 등 26명의 당첨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행사 시간에 현장에 있는 당첨자에 한해 증정된다.)

시니어 특화상품 박람회는 대형마트와 경쟁구도에 있는 전통시장에 ‘시니어’를 타겟으로 한 새로운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시니어들에게 새로운 정보 교류와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나아가 박람회 개최를 통해 전국 시니어들을 유입함으로써 온양온천시장은 물론 아산지역의 경제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