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기남) Wee센터는 지난 11일부터 4월 5일까지 4주간 2024 상반기 상담주간으로 학생에게 꿈! 학부모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마음대로 탄탄대로’를 운영한다.

상담주간 동안 찾아가는 부스 체험 운영과 교육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계기관과 연계 협력을 통한 Wee프로젝트 및 Wee센터 홍보와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주교육지원청Wee센터는 생명존중 자살예방사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학생들의 생명존중 인식 함양을 확대하고자 상담주간 기간에 생명존중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상담기간 중 주간에 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해 상담받을 수 있게 하고, 관내 라디오 매체 ‘금강FM방송국’을 통해 학생에게 관심을 촉구하는 CM(Commercial Message)을 제작`송출하는 등 지역사회와 유기적 소통을 도모한다.

구기남 교육장은 “상담주간 ‘마음대로 탄탄대로’를 통해 신학기 학생들이 학교 부적응 및 정서적 위기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학교생활에 건강하게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