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혐오의 정치`양극화된 정치`분열의 정치에서 타협의 정치`화합의 정치`협치의 정치를 반드시 실현할 것-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제22대 총선 공주`부여`청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후보는 지난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총선 승리를 향한 출정의 깃발을 올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배기선 김대중재단 사무총장, 김종성 前 충남교육감, 이시우 前 보령시장, 김정섭 前 공주시장, 김민수 충남도의원을 비롯한 충남 시`군 의원 등 당원 및 지역 주민 7백여 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지난 20일 박수현 후보를 지지 선언한 김종관 前 청양군 의원(前 자유한국당, 무소속)과 더불어민주당 선거 경선에서 경쟁 후보였던 이종운 前 공주시 의장도 개소식에 함께해 힘을 보탰다.

박수현 후보는 인사말에서 캠프 이름을 '의병 캠프'라고 칭하며 "의병이 일어날 때는 국민적인 공분과 명분이 있고, 그것을 국가가 제대로 해결하지 못할 때 국민이 스스로 일어난다."며 "현재 국가가 국민을 대신해 주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후보는 "4월 10일 총선에서 반드시 국민 스스로가 국가를 바로 세우고, 우리의 삶을 지켜내야겠다는 마음으로 우리 모두를 의병이라고 소개한다."고 의병 캠프의 의미를 부여했다.

박 후보는 "혐오 정치, 극단의 양극화 정치, 여야가 손 한번 잡지 않는 분열의 정치로는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끌고 갈 수 없다."며 "재선 국회의원이 되면 타협의 정치, 화합의 정치, 협치의 정치 중심에 서겠다."며 22대 총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박수현 후보는 "공주`부여`청양을 비롯한 충청지역의 도시소멸, 농촌 붕괴가 이미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시각과 새로운 전략으로 지역발전을 이끌기 위해서 여러분과의 약속은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정치`세대 양극화를 우려하며 "일제강점기 36년을 극복해서 독립을 이루고,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켜냈으며, 허리띠 졸라매 산업화를 이루고, 자식 세대가 민주화로 감옥에 갈 때도 고통을 부여안고 살아온 부모 세대의 공로에 대해서 진심으로 존경하고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여론조사에서 나타나는 세대 간 극심한 지지도 차이에 대해 "선거를 떠나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에 발전을 없을 것"이라며 우려를 표하며 "자식 세대의 선택을 부모 세대가 믿어주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수현 후보는 농촌`농업의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에서 농해수위 상임위에 들어가겠다."고 밝히며 "여야 간 협상 창구인 농해수위 간사를 맡아 쌀값 농축산 품목의 가격안정제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박 후보는 "4월 10일 총선이 공주`부여`청양과 대한민국의 현실을 바꾸기 위한 위대한 주권자의 선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