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20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2023년 충남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기업지원 사업 성과 공유 워크숍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에 실시한 충남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인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산업 마케팅지원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서울대 산학협력단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남도의 지원으로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충남지역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을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 세미나는 옴디아 강민수 수석연구원의 ‘디스플레이 마켓 & 테크놀로지 트렌드’와 윤성임 대표의 ‘챗GPT 업무 활용하기-사업계획서 작성’, 박성찬 교수의 ‘우수한 R&D과제 제안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이란 주제로 강연하여 참여 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혜기업 중 ㈜씨케이엘, ㈜에스티엘, ㈜아라, ㈜씨에프테크놀로지, ㈜고산테크의 우수 성과 및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며 전문가의 상호교류 협력 발전 방향을 도모하는 장이 됐다.

해당 사업책임자 남서울대 박성찬 교수는 “충남 주력산업인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산업이 혁신을 통하여 확고한 자리매김과 시장 선점을 할 수 있도록 협력적 교류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윤승용 총장은 “이번 워크숍 및 세미나를 통해 사업의 상호교류 협력 및 성과공유 확산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남 디스플레이산업의 관련분야 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