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 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전날 22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총 17개 선거구에 대한 5차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충청권에선 6곳이 단수공천, 1곳이 경선 선거구로 포함됐다.

충청권의 논산·계룡·금산 선거구 후보자로 황명선<사진> 예비후보(전 논산시장)를 단수공천 했다. 공천이 확정된 후 황명선 예비후보는 민생을 외면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 찬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데 앞장서라는 당의 결정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논산·계룡·금산 민주당 당원들과 하나로 원 팀이 되어 “반드시 민주당의 승리를 함께 만들겠다.” 라고, 총선 승리를 위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무엇보다 “국민의 삶을 제대로 챙기는 따뜻한 민생 정치”,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는 희망의 정치”를 실천하여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보답하겠다고 밝히며, 함께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충청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 3선) 문진석 의원(천안 갑 초선), 강훈식 의원(아산 을 재선), 임호선 의원(증평진천음성 초선), 강준현 의원(세종 을 초선)이 단수 공천을 확정지었다.

한편, 충북 충주는 3인 경선 지역구로 선정됐다. 김경욱 전 국토교육부 제2차관, 박지우 전 지역위원장, 맹정섭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