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간호학과 1회 졸업생의 자녀가 2024학년도 간호학과 신입생으로 들어오게 돼 간호학과 동문 모녀가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건양대 간호학과 95학번이자 1회 졸업생인 모친 정희용 씨와 이번에 24학번으로 건양대 간호학과에 입학하게 된 딸 오은송 씨다.

정 씨는 건양대 간호학과를 1회로 졸업 후 건양대학교병원을 거쳐 현재는 서울의료원 감염관리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정 씨는 현업에서 간호사로서 일을 해오며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왔었고, 특히 최근 건양대학교병원이 충남권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되는 등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자녀인 오 씨를 건양대 간호학과에 입학하도록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는 “모교의 성장을 지켜보며 같은 간호사의 길을 걷고자 하는 딸이 엄마와 동문이 되는 선택을 적극 응원한다”고 말했고 자녀인 오 씨는 “신입생으로 떨림과 설렘도 있지만, 선배이기도 한 모친의 든든한 지원을 얻어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할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건양대학교병원에서 출생을 한 인연을 갖고 있기도 한 오 씨는 “졸업 이후에는 모친과 같이 훌륭한 간호사의 길을 걷겠다”며 학업 의지를 나타냈다.

건양대 간호대학(학장 이미향)은 1995년 설립 이래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간호교육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으며 교육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