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리더십으로 단결해야 천안을에서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관 전 천안시장 후보를 영입 인재로 발표한 이후 천안시을 전략공천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박기일<사진> 천안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이재관 전 후보에게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경선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박기일 예비후보는 19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재관 전 천안시장 후보가 영입인재로 등장한 이후 천안에서 민주당 총선 승리에 빨간불이 켜졌다”며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후보 선출 과정부터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감동을 드리는 한 편의 드라마가 완성돼야 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은 현역 의원의 제명으로 입은 천안을 당원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지역위원회를 정상화하는 과정이 돼야 한다”며 “천안에서 민주당이 승리하는 길이 무엇인지 현명하게 판단해, 경선을 요구하는 당원들에게 응답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천안 민주당 시·도의원들과 당원들이 한목소리로 경선을 요구하는데, 일주일 넘게 아무 입장도 안 밝히는 것은 책임지는 정치인의 모습이 아니다”며 “영입 인재라는 이름 뒤에 숨지 말고 당당하게 앞으로 나와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책임지는 정치인의 자세를 보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번 총선은 윤석열정권 심판을 위해 민주당이 반드시 이겨야 하는 선거”라며 “2년 전 천안시장 선거처럼, 당원과 지지자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결코 승리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재관 전 후보와 경선하게 된다면 멋지게 승부할 자신이 있다”며 “민주당 영입인재 이재관 대 민주당이 키운 인재 박기일, 지방행정 전문가 대 민생전략 전문가로 겨뤄보자”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