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부진하던 보문산 관광벨트 사업 재점화 의지 피력

이은권<사진>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보문산 관광벨트 구축 본격화’ 공약을 발표했다.

해당 공약은 지지부진하던 보문산 관광벨트 사업을 재점화하기 위한 거점 활성화, 테마 특성화, 주변 연계화, 지속가능 발전화 등 기존 기반 시설 활용과 신규 테마시설 도입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민선4기 중구청장 재임 시절 역점사업으로 ‘보문산 뉴 그린파크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수립했으나, 이후 차기 단체장들의 추진 의지 결여로 사업이 추진되지 않았다. 이후 20대 국회의원을 역임할 때도 보문산 활성화를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에 그는 “칠전팔기의 마음가짐으로 보문산 관광벨트를 완성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기존 시설들과 연계하여 150m 높이의 전망타워와 오월드에서 대사지구를 잇는 약 3.5km 길이의 케이블카 건설, 럭셔리펜션, 캠핑·글램핑장 및 파도풀, 키즈풀 등으로 구성된 약 13만㎡ 규모의 워터파크 및 숙박시설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목달동과 무수동에 숲속의 집, 야영장, 전시관, 편백산림욕장, 산림레포츠시설 등이 포함된 약 500만㎡ 규모의 자연휴양림을, 호동에는 분야별 전시원, 증식·전시온실, 종자저장고, 연구실, 양묘장, 생태관찰로 등으로 이루어진 약145만㎡ 규모의 제2수목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보문산은 우리 중구의 17개 행정동 중 11개동에 걸쳐있는 만큼 보문산 관광을 활성화한다면 중구 지역경제 역시 활기를 찾을 것”이라며 “여당 국회의원이 가지는 여당 프리미엄을 적극 활용하여 중앙정부 및 지자체와 긴밀하고 신속하게 소통해 확실한 성공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비의 경우도 민·관 협력 형태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민간자본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보문산이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이자 전국적인 명소로 탈바꿈되어 유동인구가 대거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비스업 중심의 중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할 것”이라고 기대 효과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