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23일 평생학습원 등록 동아리 대상… 내달 초 대상자 선정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오는 21~23일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에 참여할 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은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동아리 학습과 재능 나눔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대덕구 평생학습원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5인 이상(대덕구민 70% 이상)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 △1년 이내 지역사회 재능 나눔, 봉사 등 활동 이력이 있어야 한다.

단,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강좌만 수강하는 동아리, 자체 학습 시 강사비를 구성원에게 지급하는 동아리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오는 21~23일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통해 오는 3월 초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는 예산 범위 내에서 최대 100만 원의 활동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홈페이지www.daedeok.go.kr) 또는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ll.daedeok.go.kr) 공지 사항에 등록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평생학습과(☎608-6492)로 문의하면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자발적 학습과 지역공동체 조성을 장려하기 위한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사업’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