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지방세 일괄 세무 행정 서비스, 예산군청에서 누리세요!”

[대전투데이 예산ㅁ = 박제화 기자] 예산군은 예산 세무서와의 업무 협약으로 지난 2020년 12월 군청 민원실에 개소한 ‘국세 지방세 통합 민원실’이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합 민원실 운영 이전에는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를 위해서는 오가면 소재 예산 세무서를 방문해야 했으나 통합 민원실 개소 이후에는 불편을 해소하면서 군민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의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운영으로 민원인은 군청 각 실과 부서에서 음식점 영업 등 각종 인허가를 득하고 사업자등록 업무를 군청 1층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에서 함께 처리할 수 있으며, 국세 제증명 발급, 국세 신고서 접수 등도 가능하다.

이러한 편리함으로 통합 민원실은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소 이후 현재까지 4300여명의 민원인이 일괄(원스톱) 세무 행정 서비스를 누린 것으로 집계됐다.

군청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운영 시간은 지방세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는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합 민원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예산 세무서와의 꾸준한 협력을 통해 군민 편의 증진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지방 소득세팀 또는 통합민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