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마을이 곧 우리의 미래다”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6차례 걸쳐 실‧국‧소‧원 35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더 좋은 미래도시 유성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다.

2024년은 민선8기의 반환점을 도는 해인 만큼 주요 핵심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고, 향후 추진방향과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논의하여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고 속도감 있는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위기 속 기회를 선점하고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창업‧마을‧돌봄‧문화 혁신을 올해의 4대 역점 키워드로 정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할 방침이며, ▲창의적 열정을 더하는 빛나는 미래선도도시 ▲혁신적 사고를 더하는 초격차 친환경스마트 도시 ▲소통과 공감을 더하는 협력적 주민자치도시 ▲삶에 여유를 더하는 풍요로운 문화복지안전도시 조성을 중점추진전략으로 하여 도시의 가치를 더하는 품격 높은 자족 도시 실현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인적‧물적‧문화적 자원을 연결한 로컬기반 혁신생태계 조성을 필두로 ▲청년 자립역량 강화 ▲마을 돌봄경제 구축 ▲마을 커뮤니티 기반 골목상권 활성화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 확대 ▲문화와 여가기반 시설 조성 등 지역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여 미래 성장동력으로 이어간다는 청사진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혁신적 지역성장을 위해서는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있는 마을을 우선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며,“지방정부는 촉진자이자 조력자로서 마을의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도시 전체의 혁신을 이끌어내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