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기자회견 … 천안시민체육공원 T/F팀 구성은 민간개발업자 위한 특혜"

충남 천안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14일 최근 각종 의혹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천안시민체육공원 부지 활용 개발 계획'에 대해 반대 입장를 표명했다.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박상돈 천안시장은 특정 업체를 위한 T/F팀을 만드는 이유를 밝혀야 한다.시가 15일자로 가칭 천안시민체육공원T/F팀을 만든 것은 민간개발업자를 위한 특혜이다"며 "지난 11월 9일 체육공원 부지 내 0.27㎡를 소유한 A시행사가 도시개발사업을 제안한 이후 급하게 다뤄진 내용으로 정기 인사를 한달 앞두고 급하게 T/F팀을 만든 것은 A시행사의 동의서 제안에 대한 답변기일인 12월 8일까지 문서를 처리하기 위함으로 시가 특혜의혹이 짙은 시행사를 위해 공무원 조직까지 움직이며 도와주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해명을 요구했다.

이어 "공론화도 되지 않은 민간개발에 공무원 조직을 흔들지 않아야 한다"며 "15일 인사 발령을 통보받은 토목직 공무원은 전날(14일) 휴직계를 제출했고 최근 일부 공무원들은 본인들이 T/F팀장에 발령을 받을까 노심초사하다는 입장으로 박 시장은 공무원 조직을 움츠리게 할 정도로 사업추진을 성급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10월 시정 현안 연설을 통해 말한 국내 굴지의 모 기업은 어딘지 밝히고 모 기업이 제안한 내용을 공개하라"고 피력했다.

이어 "기업이 현대건설이 아닌 A시행사라면 그들이 주장하는 1조원의 이익은 어디서 발생하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며 "A시행사가 말하는 1조원의 이익은 용도변경 등 특혜를 받지 않고서는 도저히 책정될 수 없는 금액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의원들은 "혼란과 갈등의 개발계획에 대해 허수아비처럼 민간개발업자에게 휘둘리지 말고 70만 천안시민들에게 한 점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분명하게 밝혀주길 다시 한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