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에서 초·중등 학생 30여 명이 가담한 집단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최근 천안에서 벌어진 집단 폭행 사건과 관련해 공동폭행 등의 혐의로 초·중학생 20여 명을 수사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1일 오후 4시쯤 동남구 성황동 한 공사장에서 아산지역 중학교 1학년 A양과 천안지역 초등학교 5학년 B양을 집단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폭행은 30여 분간 이어졌다. 현장에는 소문을 듣고 찾아온 또래 학생들까지 30여 명이 폭행에 가담하거나 옆에서 부추기는 등 폭행에 동조하는 행동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일부는 휴대전화로 이 모습을 촬영하기도 했다.

영상에는 가해 학생이 피해 학생을 발로 차거나 머리를 난타하고 바닥에 내팽개치는 등의 난폭한 모습이 담겼다.

이들을 둘러싼 학생들은 서로를 향해 ‘왜 안 때리냐’고 윽박지르거나 동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폭력의 강도가 세질수록 환호성이 커지기도 했다.

일부 가해 학생들과 피해 학생은 원래 알던 사이로 알려졌다. 가해 학생 중 한 명은 A양이 자신에 대해 안 좋은 얘기를 해 화가 나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들은 미리 폭행할 계획을 세운 뒤 A양을 거짓말로 천안까지 불러냈다. 이후 A양과 함께 나온 B양 등 2명에게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A양 등은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영상 등을 토대로 폭행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거나 일부라도 가담한 학생 등에 대한 수사를 하고 있다”라며 “가해 학생 대부분이 만 14세 미만으로,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소년부에 송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