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11일분터 13일까지 3일간 무농약 콩나물 생산지인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에서 아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11개소 300여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산지투어행사를 실시했다.

소비자와 생산자의 교감을 통해 상생을 도모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개선과 신뢰를 높여 소비를 확대하고자 단체급식을 시행 중인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와 기관 등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산지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산지투어 행사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은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함께 콩나물을 심고, 기르고, 먹을 수 있는 교육을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시먹거리재단 기획생산팀 오정균 팀장은 “산지투어 행사를 통해 농업 및 로컬푸드의 가치를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산지투어 행사를 통해 얼굴 있는 먹거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한 지역농산물을 공공급식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에 그룹홈 10개소 51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단호박 수확 및 샌드위치 만들기를 실시하였고, 9월에는 관내 어린이집 66개소 2,000여명을 대상으로 제철 고구마 수확 체험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아산시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산지투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