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가 첫 승 상대인 성남FC를 홈에서 다시 한번 만난다.

천안은 10월 21일 오후 1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성남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3’ 36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천안은 리그 32경기 4승 9무 19패(승점 21)로 13위에 자리 잡고 있다.

지난 35라운드 부산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1위 팀 상대로도 밀리지 않은 천안은 성남을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한다는 각오다. 더욱이 12위 안산(승점 22)과 승점 차이가 단 1점인 상황에서, 성남전에서 승점 3점을 쌓는다면 순위표에서 한 단계 위로 올라갈 가능성이 커진다.

천안을 승리로 이끌 핵심 선수는 파울리뇨다. 지난여름 이적 후 천안 공격진의 핵심으로 급부상한 파울리뇨는 지난 7월 성남과의 홈 경기 당시 자신의 K리그 데뷔골과 동시에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최근까지 최상의 몸상태를 유지해 5경기에서 6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천안은 홈 경기 입장 관중을 위해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포천인삼영농조합 홍삼스틱 경품과 천안네컷 부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KICK앱을 활용한 가을 우편 배달부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프라인에서 선수와 대결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성남을 홈으로 불러들인 천안이 남은 시즌 최하위 탈출로 유종의 미를 거두는 전환점을 만들지 주목된다. K리그2 2023 R36 천안과 성남의 경기는 쿠팡플레이와 채널A+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