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주식회사에서 대회 개최, 본선 진출 어린이․가족 350여명 참여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 www.jbfoundation.or.kr)은 지역사회 환경 인식 제고 및 어린이들의 예술적 잠재력 계발을 지원하고자 개최한 ‘제2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본선을 성황리에 마쳤다.

14일, JB주식회사에서 열린 본선대회에는 궂은 날씨에도 충남·세종 지역 어린이와 가족 350여 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JB주식회사의 재정 후원으로 시행한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3일~9월 6일까지 충남·세종 거주 예비초등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예선을 펼쳤으며 1,1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지금 지구는 몇 도(℃)? 지구를 쿨(Cool)하게!’ 라는 대주제 하에 △저학년 ‘숲속, 바닷속 동․식물 친구들을 구해줘' △고학년 ‘2050 우리의 미래, 탄소중립도시’를 본선 주제로 정하여 100여 명이 그림 솜씨를 발휘했다.

또한 환경을 주제로 △나만의 새활용 ‘커피박 키링 만들기’ △바다를 내품에 ‘소라다육이 만들기’ △지구네컷, 인생네컷 △컬러링월 △페이스페인팅 △우리집 가스안전체험 등 참여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했다.

이혜원 중부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내는 작은 목소리가 환경을 살리는 큰 울림과 감동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2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수상 결과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27일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환경부장관상, 충남도지사상,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충남교육감상 등이 주어진다. 11월 18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하며, 수상자에게는 작품 전시 및 전문가 수퍼비전 프로그램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