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으로 키운다”

우송정보대학은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4학년도 총 신입생 1,475명 중 수시1차 모집에서는 29개 모집단위 내 40개 학과 및 전공에서 일반전형, 특별전형으로 1,335명을 모집하고 정원 외 농어촌전형, 저소득전형, 대졸자전형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일부 조리관련, 뷰티관련, 유아관련 학과 등은 면접고사를 진행하며, 특히 글로벌실용예술학부(실용음악전공, 실용댄스전공, K-pop전공)는 실기고사를 진행한다. 내신 산출방법은 간호학과 전학기(1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전과목 석차등급을 반영하며, 나머지 모든 학과는 전과목 중 석차등급 상위 3과목만 반영된다.

신입생 장학제도로는 국가장학금과 더불어 자매고교 출신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업위탁과정 이수자에게는 첫 학기 등록금 100만원 감면혜택이 있으며, 만25세 이상으로서 국가장학금 신청자에 대하여도 장학금이 매학기 장학금이 지원된다. 그 외 우송동문의 자녀 및 고교재학 중 전공 관련 학원이수자로 본 대학과 협약을 체결한 학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에 대하여도 등록금 감면혜택을 부여하며 기숙사 입사를 신청하였으나 탈락하여 외부 임대시설에 거주하는 학생에 대하여 생활지원 장학금을 1학기에 한하여 지급한다.

우송정보대학 김수경 입학처장은 “2024학년도 입시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취업률이 좋아 인기가 높은 학과는 경쟁률이 높게 형성될 전망으로 실전 교육에 강한 K-베이커리학부, K-푸드조리전공과, 각종 대회에서 강한 존재를 보인 글로벌실용예술학부(전국 댄스대회 3년 연속 대상), 자율전공학부 스포츠경호보안전공(빌드업주짓수챔피언십 전국대회 금메달), 해외에서도 강한 존재를 뽐낸 일본외식조리학부(도쿄신문 대서 특필), 글로벌실용예술학부(일본 요코하마, 미국 LA 할리우드 공연)는 금년에도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기존학과의 교육제도를 과감히 벗어나 MZ세대의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수요자중심의 새로운 교육모델을 찾은 K-마이스터스쿨(K-뷰티, K-푸드조리, 펫케어전공)과 K-베이커리학부(디저트카페, 베이커리카페전공)는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은 물론 학생들이 원하는 셀럽교수를 마이스터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만나며, 취업을 위한 방과후 자격증 수업, 각종 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신입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우송정보대학은 신입생들의 입시지원 문턱을 낮추기 위해 내신성적 산출을 우수 3과목 석차등급으로 간소화하여 타대학과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우송정보대학의 지난 해 입시결과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학과에 대해 상세하게 찾아볼 수 있고, 대학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입시결과는 물론 디지털요강, 학과별 360°실습실 둘러보기, 학과영상 등은 MZ세대에게 맞춤식 정보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 김수경처장은 면접에 대하여 고민하는 신입생들을 위해서 경쟁률과 더불어 면접 잘 보는 요령에 대해서도 밝혔는데 “본인이 지원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잘 확인하고, 지원동기는 물론 전공적합성과 대학에 입학하여 배우고 싶은 교과목 등을 정리하여 언급하고, 대학 졸업 후에는 어떠한 곳에 취업하여 근무하겠다는 본인의 미래비전을 정리하여 언급한다면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송정보대학은 1954년 실용적 인재양성을 위해 우송학원 설립에서 시작하였으며, 1963년 개교하여 올해로 개교 60주년을 맞고 있다.

“한국대표명장을 키우는 명품대학” 이라는 비전아래 미래선도 ‘창의명장’, 한국을 넘어 ‘세계명장’, 지역발전 ‘산업명장’의 인재상을 갖고 실용학문 확대 및 공학의 강화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 및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의 교육 부문에서도 항상 앞서 나아가는 대학으로 PBL교수법, Flip-Learning 교육 등 앞서나가는 교수법과 교육시스템을 도입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우송정보대학은 2023년 4월 순수한 성인학습자들만 모집하는 5개 학과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행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23년 5월 미래성인스쿨을 설치하였다. 미래성인스쿨은 만 25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들을 모집하며, 파티시에과, 마스터셰프과, 철도토목안전과(야간), 산업안전과(야간), 스마트팩토리과에 학과별 30명 정원으로 총 150명을 모집하고 있다.

5개 학과에서는 성인재직자는 물론 재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성인학습자들의 입학을 적극 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우수한 성인학습자의 확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학위와 취업의 연계 지원, 평생학습체계의 실현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송정보대학 이달영 총장은 “우송정보대학은 자립, 단정, 독행을 실천할 인재의 육성을 위해 지난 60여년간 열심히 노력해 왔다. 그동안 우리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기술 인력을 십만 명 넘게 키운 대학으로 성장하며, 이제는 학령기 학생들은 물론 성인학습자의 평생학습을 위해 우리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학 및 산업체와의 다양한 교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여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