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 아산시 지하매설물 관리기관 실무자 회의 개최

제이비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한권희)는 지난 1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에서 열린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협의체 구성 KICK-OFF 회의에 참석하여, 천안시, 아산시 내 지하매설물의 통합적인 안전관리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협의체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주관으로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아산시 수도사업소, 한국전력공사, ㈜KT, 제이비 주식회사 등 6개 기관이 참석하여 이날 KICK-OFF 미팅을 진행하였다. 안전관리 협의체는 관내 지하매설물 안전사고 예방관리를 통해 국민 안전을 확보하고 기관별 핫라인 구축을 통한 즉각적인 위기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관리기관별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협의체 운영방안 및 관리기관별 현장 의견을 공유하였다. 협의체 참여 기관들은 지하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한 굴착공사 및 관로현황 정보를 공유하고, 자연재해 발생 시 현장대응 및 복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 소개 및 타공사 사고사례 등의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정기회의를 통해 관리기관 상호 간 긴밀한 구축하여 지하매설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굴착공사 사고 방지를 위한 공동대응 및 홍보 활동을 통해 효율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