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쑥쑥 서당 캠프 (禮들아~ 놀자!)’ 수강생 모집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정인기) 예절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인 8월 1일(화)부터 8월 5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인성 쑥쑥 서당캠프(禮들아 놀자!)’를 운영하기 위해 체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성 쑥쑥 서당캠프’는 고전과 전통놀이를 통한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하여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몽선습과 사자소학 등 인문고전을 배우는 시간과 책 묶기, 고전 성독, 족자와 병풍 만들기, 전래놀이, 다식 만들기와 다례(茶禮)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서당캠프 신청은 7월 21일(금) 14:00까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dllc.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학부모지원과로 문의(☎220-0578)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겨울방학에 운영하였던 서당캠프에서는 98.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마지막 날 수료식에서는 책례(冊禮)를 통해 스승님과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차(茶)를 올리고 그동안 서당에서 배운 것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식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아이의 인생에 너무나 큰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서당캠프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이번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선인들의 삶과 지혜를 배워 인성 함양은 물론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