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교육, 연구, 취업 협력 등 상호교류 확대 도모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5월 23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케이엘정보통신(주)과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본교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 노병상 행정처장, 김형욱 학생처장,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한상숙 학과장 및 교원 2명, 1학년 재학생들과 케이엘정보통신(주) 이성민 이사, 김훈철 차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 재직자 향상훈련 및 장·단기 향상 교육 지원과 취업 지원, 지역 기업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협력,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인재 양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케이엘정보통신(주)는 정보통신분야의 Computing H/W Service 사업, Computing S/W Solution 사업 등을 주력으로 직원은 220여명에 이른다. 본교와는 해마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2학년 재학생들을 채용하며 돈독한 신뢰 관계를 형성해 왔다.

이성민 이사는 “케이엘(KL)정보통신은 Knowledge Leader로서 고객만족을 토대로 첨단의 기술력,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마케팅 능력, 축척된 경영 노하우의 바탕 위에 새로운 유효수요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로 기술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함께 하였고 앞으로도 성장 파트너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봉순 학장은 “우리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국책특수대학으로서 산업현장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의 역할을 다하며 사명감을 가지고 우수한 학생들을 양성하여 기업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한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기업체, 관공서, 군무원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전문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