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이 2위로 올라섰다.

대전은 1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FC서울과의 홈경기에서 3-2로 이겼다.

이로써 3승 2무(승점 11)가 된 대전은 서울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반면 서울은 3승 2패로 3위(승점 9)에 자리했다.

대전이 전반 14분 행운을 잡았다. 티아고가 슈팅한 슛이 상대 수비에 한 차례 막혔으나 걷어내려던 과정에서 서울 오스마르의 자책골로 연결됐다.

기세가 오른 대전은 6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이진현이 올린 크로스를 받은 조유민의 헤더 슛으로 2-0을 만들었다.

그러나 서울도 보고만 있지 않았다. 전반 24분 코너킥 상황에서 기성용이 올린 크로스를 일류첸코가 헤더로 연결하며 한 점을 만회했다.

대전은 전반 추가시간 티아고의 두 차례 슈팅이 나왔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은 대전이 2-1로 앞선 채 끝났다.

양팀은 후반을 시작하기에 앞서 2장의 교체카드를 꺼냈다. 대전은 전병관, 서영재를 빼고 김인균, 이현식을 투입했고, 서울은 일류첸코, 임상협을 빼고 박동진, 권완규 카드를 가동했다.

그러자 서울이 후반 5분 기다리던 동점골을 터뜨렸다. 나상호가 감아차기로 중거리 원더 골을 만들어 2-2가 됐다.

다급해진 대전은 후반 13분 배준호를 빼고 마사를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그러자 대전이 후반 43분 마사의 득점으로 3-2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결국 경기는 대전의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