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무대에 도전하는 천안시티FC에 새로운 얼굴들이 가세했다. 천안시티FC와 함께 프로의 세계에 도전하는 7명의 신인 선수들이 어떤 활약을 보여주느냐가 팀의 시즌 성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천안시티FC가 가장 먼저 선택한 유망주는 천안지역 축구 명문으로 꼽히는 천안제일고의 공격수 한재훈이다. 2022년 천안제일고가 금강대기 전국고교축구대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각각 우승해 시즌 3관왕을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중학생 신분이던 2019년, 15세 이하(U-15) 대표팀에 선발되는 등 착실하게 실력을 쌓으며 성장해 왔다.

한재훈의 프로 입단은 연고지인 천안의 유망주가 프로에 진출하는 첫 사례로, 천안 출신의 축구스타를 탄생시키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재훈은 “신생팀이라 팀 전체적으로 의지가 느껴진다. 팀의 막내이지만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며 새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골키퍼 포지션의 김동건과 김효준도 한재훈과 마찬가지로 고교팀에서 프로팀으로 직행했다. 김효준은 전북 현대 유스팀을 거쳐 보인고에 진학했는데 지난해 전반기 소속리그에서 GK상을 받는 등 고교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김동건은 지난해 모교인 서울중앙고가 창단 후 처음으로 금석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결승에 오르는 데 일조했다.

대학에서는 2022년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남자대학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울산대학교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울산 현대 유스팀 출신인 수비수 이재원을 비롯해 미드필더 최상헌과 공격수 허승우가 가세했다. 울산대의 주요 선수로 활동했던 만큼 천안시티FC의 여러 포지션에 긍정적인 전력 강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한 명의 대학출신 선수는 한양대 공격수 이찬협이다. 지난해 한양대 공격진의 한 축을 맡았던 그는 한양대가 U2리그 5권역에서 우승하고 U1리그로 승격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빠른 발과 돌파력, 득점력을 두루 갖춘 날개 공격수로 평가받는다.

안병모 천안시티FC 단장은 “프로리그에 도전하는 구단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신인 선수들 또한 새로운 무대에서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선수들인 만큼 구단의 앞날을 희망차게 가꿔줄 것이라 믿으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