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VR미디어콘텐츠과(학과장 최태준)·영상디자인과(학과장 박희찬)와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공연예술융합학과(학과장 김상열)는 지난 5월 10일(화)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2학기 개강과 함께 새로운 모델의 대학 간 협력을 시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양 대학 학과 간 협력 추진의 일환으로 이번 2학기 개강에 맞춰 대전대학교 공연예술융합학과 개설교과 3과목의 강의 및 실습수업을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진행교과는 영상제작, 영상효과편집, 컴퓨터그래픽실습 교과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와 영상디자인과의 최첨단 실습장비를 활용해 수업이 진행되며, 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은 여러 교과의 프로젝트 진행 시 대전대학교 공연예술융합학과 학생들과 협업으로 2학기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 사례는 지역에서 처음 시행되는 새로운 모델로 지역대학의 위기를 맞아 각 대학 각 학과 간 상호호혜를 기반으로 서로 협력하는 모범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공병채 한국폴리텍Ⅳ대학 교무기획처장은 “지역의 입학자원이 부족한 현실에서 지역대학 간 관련학과 간 이러한 새로운 협력이 다양하게 시도된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향후 다른 분야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봉순 한국폴리텍IV대학장은 “이번 양교간 협력이 지역사회 인재양성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