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정, 역량강화 과정 동시 운영으로 에듀-코칭 문화 확산에 기여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코칭을 교육활동에 접목한 우리 교육청만의 독창적인 브랜드로 다양한 코칭 기법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티칭이라는 오른쪽 날개로 학생 교육에 힘썼다면 앞으로 학생이 원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미래의 삶을 대비하는 코칭이라는 왼쪽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집중 운영되는 에듀-코칭 직무 연수의 기초과정은 코칭의 이해 및 기초기술 함양을 위한 출발점 역할을 담당한다. 역량강화 과정은 매월 진행하고 있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 에니어그램, MBTI, NLP 등 맛보기로 제시했던 상담·코칭의 핵심 이론을 전문적으로 깊이 있게 체험하는 실제적인 내용 및 체험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바쁜 학교 일정을 마무리하고 휴식의 시간을 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가 코칭의 기본 철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코칭하는 학교현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와 가정에 코칭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