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적인 섬김과 소통의 리더 양성 …정시모집 457명 선발”

 

백석대학교는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라는 교육정신아래 ‘혁신적 지성·글로컬 소통·실천적 섬김의 역량을 갖춘 미래형 TOP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창조와 혁신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다.

대학교육의 핵심인 인성교육의 성과들이 백석인성개발원의 대인관계역량 향상프로그램, 섬김 리더십향상 훈련 및 실천 프로그램, 교육나눔 봉사프로그램, 사회봉사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자질 향상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BU Vision 2025’을 통해 △인프라 및 시스템 혁신 △교육운영혁신 △지역사회 산학협력혁신 △글로벌혁신 △대학구성원 혁신 대학을 지향하고 있는 대학으로서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더욱 주목되는 대학이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으로 총 457명(정원 내 가군 일반전형220명, 가군 지역인재 28명, 나군 일반전형 181명, 나군 지역인재 28명)을 선발한다.

이 중 지역인재전형은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도에 있는 고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정원 외 전형으로 특성화고교전형·농어촌학생전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은 수시 이월인원 발생 시 모집이 이루어 진다.

올해는 전 모집단위에서 내신 성적 반영이 없으며, 인문계·자연계 구분 없이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모든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지만, 실기·면접을 시행하는 모집단위에 지원한 수험생이 다른 실기·면접 시행 모집 단위에 중복해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수능 위주의 일반전형·지역인재전형은 수능성적 100%로 선발한다.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형은 수능 60%, 면접 40%로 합격자를 가린다. 수능 성적은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영역의 각 40% 탐구영역(사회/과학/직업) 상위 1개 과목의 20%를 반영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은 등급별 백분위 환산점수를 반영하며 활용지표는 백분위 점수이다. 항공서비스 면접에서는 인성 및 태도 40%, 전공 적성 및 비전 30%, 문제 해결 능력 30%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실기 위주의 일반전형·지역인재전형은 모집단위별로 전형 요소 및 반영 비율이 상이하므로 입시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최근 취업률이 상승하고 있는 보건학부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첨단 IT학부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백석대는 전체 재학생 중 30% 내외 학생들이 복수전공 및 다중전공을 신청할 정도로 복수전공제도가 체계화되어 있어 두 개 이상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기독교학부·어문학부·사회복지학부·디자인영상학부 등 일반 전공에서도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년 사범학부가 아닌 일반 전공의 졸업생들이 중등학교 정교사(2급) 또는 유치원정교사(2급) 등을 취득하고 있다.

백석대는 수도권 1호선 전철을 이용해 통학할 수 있으며,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19개 지역에서 매일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현재 1741명 규모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곽노윤 입학관리처장은 “백석대는 학교생활 적응과 향후 취업을 위한 멘토링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하며,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담임교수 및 담임목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꿈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정성껏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서접수는 2021년 12월 30일(목)부터 2022년 1월 3일(월)까지이며, 면접·실기고사는 가군 2022년 1월 7일(금)부터 10일(월)까지 나군 2022년 1월 18일(화)부터 20일(목)까지 진행된다.

▲문의 (041)550-0800~3, ipsi.bu.ac.kr

◆백석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모집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국가경쟁력의 핵심인 지능형정보기술 분야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일반대학원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신설하였다. 4차 산업혁명 기반 첨단 IT융합기술의 발전과 함께 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적용되어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스마트 정보기술(Smart Information Technology) 시대를 이끌어갈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백석대학교는 컴퓨터공학부와 첨단IT학부 내에 연구 역량이 우수한 교수진과 첨단 교육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핀테크, IoT, AR/VR 분야의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보융합기술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 융·복합 지식을 겸비한 핵심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석사과정 신입생들은 천안 캠퍼스에서 모든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 재직자들이 학위 취득 과정에 참여를 장려하기 위하여 평일 일과 저녁시간 이나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외 및 지역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현장 실무형 교육, 해외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능력배양, 기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산학공동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현장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지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석사과정 신입생들에게는 파격적인 장학금 혜택(2022년도 모든 신입생 등록금 50% 감면 등)이 주어지며 학업 중 연구 및 실습조교 등으로 활동하며 추가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첨안 캠퍼스 내 기숙사 우선 배정 등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일반대학원 원서 접수는 2022년 1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