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최근 각종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병천초등학교(교장 한상경)에 따르면, 충남도교육청이 주관한 2021년 충남 교육 한글사랑 공모전 손수 제작물(UCC) 부문에서 으뜸상(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올바른 한글 사용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을 유도하고 생활 속 한글사랑 실천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한글사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병천초등학교 2학년 글빛 동아리 학생들은 국어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사용하자는 주제를 정하고 역할극으로 꾸며 손수 제작물(UCC)을 제작했다.

또한, 병천초등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한 2021년 충남 학생 창의수학 탐구대회 수학 용어 쉽게 말하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수학 용어 쉽게 말하기 대회는 수학 주제어를 정하고 주제어에 대한 수학적 개념과 원리 등을 친구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게 설명하는 대회이다. 병천초등학교 2학년 김서연, 박선우 학생은 평소 친구들이 헷갈려하는 ‘직선, 선분, 변’을 주제로 선정하여 동영상을 만들고 출품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여한 박선우, 김서연 학생은 “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방과 후에 연습을 하였는데, 연습할 때에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문제풀이 중심의 수학 학습에서 벗어나 수학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경험을 느끼게 되어 흥미롭다”라고 했다.

한상경 교장은 "병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수학학습 동기를 유발시키고 흥미를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학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