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5일 오전 11시,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제일고 정선형 교장, 전상욱 교감, 김형태 총동문회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ㆍ연구ㆍ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천안제일고등학교 정선형 교장은 “오늘 협약으로 학생들이 꿈과 더욱 가까워지게 됐다”며 “고등학교와 대학이 서로 상생하는 연계교육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천안제일고등학교는 대전, 충남권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고등학교로 알고 있다”며 “특별히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우리 대학 간 연관 전공들이 많아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내주시는 학생들을 마음을 다해 잘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에서 권고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